공동연구 수행 위한 인력과 시설 공동 활용, 학술행사 개최 등 교류에 합의

MOU 체결을 계기로 두 기관은 앞으로 한의학 분야에 관한 △공동연구 수행 및 정책 자문 △외국의 한의학 분야 연구 관련 상호협력 및 국제협력 △인력의 상호 교류 및 연구 장비·시설의 공동 활용 △학술행사의 공동 개최 및 연구자료, 출판물, 지식·학술 정보 등 상호 교류를 갖기로 했다.
두 기관은 또 원활한 상호 협력과 공동연구 추진을 위해 별도의 운영위원회를 구성·운영키로 했다.
최병호 보사연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문적인 정책연구자가 원장으로 있는 한의학정책연구원에서 향후 좋은 연구결과물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상호 한의학 정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국 한의학정책연구원 원장은 “한의계에는 한의학 관련 정책을 연구하는 인력풀이 적은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보사연과 실질적인 연구 및 교류가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보사연 측에서 최 원장을 비롯해 신영석 부원장, 김미곤 연구기획조정실장, 정영호 보건정책연구실장, 윤강재 보건정책연구실 간사위원, 박종돈 연구조정팀장이 참석했으며 한의학정책연구원에서는 조재국 원장, 소재진 연구위원, 최창혁 선임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