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개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약개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현 기자
  • 승인 2012.10.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학연구원-(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한국화학연구원(KRICT, 원장 김재현)과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KDDF, 단장 이동호)은 10월12일(금) 10시 한국화학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우리나라 글로벌 신약개발 지원을 위해 기초·산업체 연계 중개연구 시스템의 전략적 구축 등을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중개연구(Translational Research)는 최근 신약개발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통합적인 연구개발 전략으로 질환 특이적 표적 및 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임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초연구자, 제약업체, 임상연구자 등이 신약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함께 참여한다.

양 기관은 기초-산업체 연계 중개연구 추진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사업 개발・수립・추진, 혁신표적 초기물질의 최적화를 위한 연구 협력체계 구축, 위험분담제(리스크쉐어링) 중개연구를 위한 신약개발 국제세미나 등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의 내용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화학연구원은 국내유일의 화학분야 국책 연구기관으로 20년 이상 축적된 신약개발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국내 산학연의 신약개발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보건복지부의 부처 R&D를 통합한 신약개발 프로젝트로 글로벌 신약을 10개 이상 개발할 수 있는 사업 추진체계 구축 및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신약 연구개발 투자전략 플랫폼의 선진화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화학(연) 김재현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한국화학연구원의 20년 이상 축적된 신약 연구개발 역량과 한국화합물은행, 신약플랫폼기술 인프라와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KDDF)의 범부처 전주기 신약개발 R&D 지원 사업간 상호 협력을 통하여 국내 글로벌 신약개발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KDDF) 이동호 단장은 “글로벌 신약개발을 할 수 있는 사업추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외의 다양한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며 “신약개발 산업 전반에 걸쳐 전문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신약개발의 경쟁력이 선진국 수준으로 도약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