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제약·바이오산업 행사 열린다
상태바
아시아 최대 제약·바이오산업 행사 열린다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2.09.0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코리아 2012, 일산킨텍스에서 9월12일 개막
국제적 전문 기술정보 교류 및 기술사업화의 장으로

국내 바이오산업의 해외진출을 모색하고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위상을 증진시키기 위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제약·바이오산업 국제행사의 막이 오른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9월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일산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바이오 코리아 2012(BIO KOREA 2012 Conference & Exhibition)'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해외 200여 기업을 비롯해 국내외 500여 기업과 총 2만여 명이 참여하는 국제적 전문 기술정보 교류 및 기술사업화의 장이 될 전망이다.

BIO KOREA 2012는 국제 규모의 제약·바이오 전문행사로 우수 기술·제품의 컨퍼런스, 비즈니스포럼 및 파트너링,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34개 기업이 참여하는 Bio Job Fair와 신흥국 정부관료 및 유역 유통사 CEO가 참여하는 Pharm Fair가 새롭게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컨퍼런스는 백신, 치료용 항체, 조직재생, 줄기세포, U-Health, 나고야 의정서 등 다양한 주제로 17개 트랙, 39개 세션이 열리며, 200여 명의 국내외 연사와의 만남을 통해 최신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특히 특별세션으로 UAE·카자흐스탄 보건부 차관, 터키·러시아 등 보건부 국장, 인도네시아·폴란드 식약청장, 말레이시아 바이오텍콥(정부의 바이오산업진흥 수행기관) CEO, 중국의 Shinopharm 등 8개국의 정부 관료가 참여해 신흥국가 진출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사업기회를 위한 참여국가별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포럼은 약 300개의 해외 대형 제약기업 및 국내외 주요 제약사, 바이오기업 등이 참여해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링을 통해 해외진출과 연구협력을 적극 추진하게 된다.

BIO KOREA 2012 전시회는 250개 기업 500부스 규모로 종근당, 녹십자, LG생명과학, 노바티스, 머크 등 국내외 대표 제약사 및 바이오기업이 참가하고 혁신형제약기업 부스, 보건신기술·GH홍보관 등을 마련하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Bio Job Fair'가 전시장 내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특히 신흥국 인허가 규제 당국자 및 현지 유력 유통사와의 의약품 마케팅 협력 포럼, 개별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국내 제약사의 신흥시장 진출기회를 확대하는 Pharm Fair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IP 매니지먼트, 기술평가, 투자 협상전략 및 기술비즈니스 교육인 '부트 캠프(Boot Camp)' △항암신약 연구개발 분야에서 산·학·연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하는 ‘HT포럼’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보건산업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BIO KOREA 2012 행사 개막식과 함께 진행된다.

전시를 관람하고자 하는 사람은 ‘BIO KOREA 2012’ 공식 홈페이지(www.biokorea2012.org)를 통해 8월31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