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조직기증본부, '포크·감성' 통해 생명나눔
상태바
인체조직기증본부, '포크·감성' 통해 생명나눔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2.08.30 18:19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포크페스티벌에서 홍보캠페인

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사장 박창일)가 인체조직기증 서약ㆍ후원자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포크송과 감성이 자리하는 색다른 기증문화를 전파할 예정이다.

지원본부는 오는 9월8·9일 이틀간 임진각평화누리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는 파주포크페스티벌과 함께 인체조직기증 문화를 알리기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인체조직기증 홍보 부스를 방문하는 일반인에게 디지털 초상화를 촬영해 추억의 선물을 제공하고 이밖에 인체조직기증 상담코너 운영과 홍보 동영상 상영, 인체조직기증 OX퀴즈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화상환자돕기 후원 캠페인 등을 통해 인체조직의 이해와 숭고한 뜻을 전한다.

특히 참가자들에게는 파주포크페스티벌 공연 관람 기회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생명나눔의 즐거움과 '포크ㆍ감성'이 어우러지는 색다른 감동을 선사하게 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파주포크페스티벌은 7080세대의 통기타 음악문화를 이끌었던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 등 세시봉 가수들을 비롯 '국민 여동생' 아이유, 4CUS, 유리상자, 자전거 탄 풍경, 강은철, 추가열, 안치환, 봄여름가을겨울 등 국내외 정상급 포크 음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청바지와 통기타가 유행했던 시절의 추억의 노래부터 신세대도 아우를 수 있는 세련된 감각의 포크송까지 다양한 포크뮤직을 선사한다.

특히 선천적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세계 정상의 팝아티스트로 정열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호세 펠리치아노가 출연해 흥겨운 라틴 기타 선율과 감미로운 팝 선율로 안내한다.

생명나눔 홍보캠페인 참여와 더불어 파주포크페스티벌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원하는 시민들은 인체조직기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happydonation) 이벤트 코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가운데서 50여 명(1인 2매 초대권 증정, 총 100여 명)을 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결과는 9월5일경에 발표될 예정이다.(문의 1544-0606)

한편 이번 행사는 장기기증에 비해 아직 인지도가 낮은 인체조직기증을 대중들에게 소개하고 나아가 이는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명을 구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식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다.

박창일 이사장은“파주포크페스티벌과 같은 좋은 문화공간에서 인체조직기증 홍보캠페인을 펼치게 되어 영광이며 이는 생명나눔의 가치와 숭고한 뜻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이른 가을 풍경에 어울리는 낭만적인 포크 선율과 함께 인체조직기증을 보다 아름답고 행복하게 전할 수 있는 감동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체조직은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에서 장기 등에 속하지 않는 피부, 뼈, 심장판막, 혈관, 연골, 인대, 건, 근막, 양막 등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odrick 2015-04-25 11:37:34
I was looking through some of your articles on this internet site and I believe this web site is really informative! Continue putting up.

Isaac 2015-03-15 08:35:43
I am not very fantastic with English but I come up this very leisurely to translate.

Greg 2015-03-15 05:03:46
I think your article is pretty good, i found it   from a good friend of mine   from NZ

Stuart 2015-03-05 09:34:07
There are a lot of other projects that involve the exact laws you acknowledged below. I shall continue researching on the subject.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