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소아정형외과학회 한국 개최 결정
상태바
국제소아정형외과학회 한국 개최 결정
  • 박현
  • 승인 2004.09.20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현 교수 회장 취임, 한국의학 위상 드높여
제5회 국제소아정형외과학회 총회 및 학술대회가 오는 2010년 한국에서 개최하기로 결정됐다.

이 같은 사실은 9월 2일부터 6일까지 브라질 살바도르 팰리스호텔에서 개최된 제3차 국제소아정형외과학회(IFPOS)에서 확정됐다.

이번 학회에서는 고려대 구로병원 정형외과 李錫玄 교수(前 고려대 구로병원장)가 임기 3년의 제3대 회장에 선출되고, 대한소아정형외과 회원 14명이 참석하여 구연논문 16편 포스터논문 11편 등을 발표한 것이 큰 몫을 했다.

이석현 교수는 "IFPOS는 현재 여러 소아정형외과학회를 종합하고, 발전시키는 국제첨단학회로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권위 있는 학회를 우리나라에서 유치하게 된 것은 그 동안 주요 의학 선진국들이 주도했던 개최국 대열에 우리나라도 당당히 합류하게 된 것을 의미한다."며 "국내 의학발전 수준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갖는다."고 밝혔다.

IFPOS는 정형외과 분야 중에서도 선천성 이상증, 발육부전, 성장장해, 뇌성마비, 소아골절 등 소아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 및 외상을 전담하는 소아정형외과 전문의들이 지난 98년 4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제1회 학술대회 겸 창립총회를 갖고 발족한 국제학회로, 3년마다 개최되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20여 개국에서 400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구연논문 162편, 포스터 논문 170편을 발표했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