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퇴치연맹 서울지회 무료검진 실시
상태바
에이즈퇴치연맹 서울지회 무료검진 실시
  • 박현 기자
  • 승인 2012.06.29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서울특별시지회(회장 이경률)는 종로구보건소, 서울노인복지센터, (재)서울의과학연구소(SCL), 의료법인 하나로의료재단과 함께 6월28일 서울 종로구 경운동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성인병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생활수준 향상과 의료기술 발달에 따른 평균수명 연장으로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노인의 성인병이 사회문제화 되고 있는 시점에서 감염병의 조기발견을 통해 치료함으로써 노년기 삶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종로구보건소,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기초 건강검진과 감염병 예방 홍보를 실시,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검진은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어르신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전립선암표지자검사, 통풍검사, 간기능검사, 감염병검사, 일반혈액검사 등을 실시했다.

검사결과는 검진종료 후 10일 이후에 서울노인복지센터 의료상담실에서 알려주고 유소견자로 판명될 경우 보건소 및 공공의료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서울시지회에서는 지난해에도 종로구보건소,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종묘공원에서 어르신 300여 명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검진과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서울시지회 이경률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단체와 협력하고 자원봉사자를 활용,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찾아가며 건강검진과 각종 질병에 대한 상담과 정보를 안내하는 종합적인 예방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