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상태바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 박현 기자
  • 승인 2012.06.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5~16일 KASBP서 KDDF 소개, 18~21일 Bio USA 참관/파렉셀 MOU 체결

             이동호 단장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이하 KDDF) 이동호 단장이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단장은 6월15~16일 양일간 미국 뉴저지에서 열리는 '2012 KSEK/KASBP Northeast Regional CONFERENCE & BIOFAIR' Oral Session(Ⅲ)에 연자로 참석해 KDDF의 미션과 비전을 소개한다.

KASBP(Korean American Society in Biotech and Pharmaceuticals)는 미국 전역의 바이오기업 및 제약기업 종사 한인 과학인들이 참여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이 단장은 이번 방문에서 FDA 직원 및 한인과학자들과 최신지견을 나누며 인적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이어 18~21일은 보스턴에서 열리는 '2012 BIO International Convention'에 참관한다. 이는 1992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최대 규모의 국제 바이오 행사다. 올해는 한­미 FTA 발효에 맞춰 바이오산업 분야의 대미 수출증대 및 시장진출 확대 가능성을 가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 대회 참가 중 이 단장은 19일 오전 Charles Wilson 박사(노바티스 생명의학연구소 부사장, 글로벌 전략적제휴사업부 책임자)와 Paul Bolno GSK 아시아사업개발단 부사장과의 연이은 미팅을 통해 노바티스, GSK와의 전략적 제휴 및 협력증진 방안을 모색한다.

아울러 이날 오후 4시에는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 파렉셀(PAREXEL)과 MOU를 체결하고 KDDF 선정과제 수행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 등의 상호협조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후 20일에는 매사추세츠 연방 내 생명 과학을 홍보하기 위해 설립한 준공공기관인 Mass Life Sciencess Center(MLSC) 관계자와의 미팅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