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병원] 신촌연세병원
상태바
[전문병원] 신촌연세병원
  • 박현 기자
  • 승인 2012.06.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의료진·첨단장비로 수술 성공률 '최고', 14개 특성화 전문센터·12개 진료과
24시간 수술팀 가동 내원 즉시 수술, 병동에서도 '의료영상' 확인 가능

김영진 병원장
보건복지부가 2011년 11월 병의원급 의료기관 중 99곳을 특정분야 전문병원으로 지정한 가운데 신촌연세병원(병원장 김영진)이 서울에서 유일하게 수지접합 전문병원으로 선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의료인력 및 병상, 환자구성 비율, 필수 진료과목 등 지정기준에 따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평가와 전문병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보건복지부로부터 실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신촌연세병원은 1999년도에 개원해 20명의 우수한 의료진과 250여 명의 직원이 국민건강의 파수꾼으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국민건강회복에 이바지하고 있다.

인간행복 추구의 기본요건인 '건강유지와 그 회복'이라는 개원이념을 기본정신으로 첨단의술을 보유한 미세수지접합 전문병원이다. 아울러 신촌 중심 지역에 위치한 종합병원으로서 14개의 특성화 전문센터와 12개의 진료과별 우수한 의료진의 구성, 쾌적하고 전문화된 진료환경으로 이루어진 종합메디컬 병원으로 성장했다.

병원 전체에 의료영상전달시스템기기의 도입으로 X-레이 촬영 후 별도의 필름 없이 컴퓨터로 전송해 각 병동과 수술실 등에서 쉽게 환자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별도의 서류가 필요치 않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환자에게 기쁨과 희망 주는 수지접합수술 국내 최고

특히 보건복지부로부터 전문성을 인정받은 수지접합은 1㎜ 이하의 혈관을 25배정도 확대하는 미세현미경을 사용해 수술한다.

무엇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혈관을 이어 주어야 하는 고도의 기술과 집중력을 요하는 작업이다. 환자에게는 절망에서 희망과 기쁨을 주지만 의사는 고행에 가까운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극한 의료기술인 것이다.

수지접합 전문병원의 의료서비스의 질 관리는 의학적 지식, 환자의 안전관리는 기본이고 빠른 시간에 성공적인 최선의 수술을 하고 향후 환자가 정상적인 생활에 적응하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접합수술은 그 수술로만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근육과 신경들이 제 역할을 다했을 때 성공여부를 말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높은 수술 성공률을 보이는 신촌연세병원이 전문병원으로 지정되었다는 것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형외과라고 하면 미용성형을 생각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성형의 또 다른 축을 차지하는 재건성형의 명맥을 이어온 수부센터 김영진 병원장의 걸어온 길을 돌아보면 이번 전문병원 지정은 당연한 결과이다.

신촌연세병원 수지접합센터는 풍부한 경험과 숙달된 기술력으로 24시간 긴급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첨단 검사장비와 전문수술 팀으로 이루어져 최고의 수술 성공률을 자랑한다.

신촌연세병원 김영진 병원장은 "이번 수지접합전문병원 지정으로 서울지역 수지접합을 선도하고 신뢰받는 병원으로 성장할 것이며 지역주민들과 타 지역 환자들에게도 전문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시스템 구축

모든 외상을 치료하는 병원이 24시간 수술, 365일 진료를 표방하고 있는데 신촌연세병원은 원스톱시스템으로 환자가 병원에 도착하면 즉시 경험 많은 의료진(수부 세부전문의, 정형외과, 내과, 영상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첨단의료장비(MRI 2대, MD CT 등 2대, 미세현미경수술기, 수술용 C-ARM 2대, 고압산소치료기 3대, 신경전도검사기) 등을 이용해 당일 내원 즉시 수술한다.

신촌연세병원은 전문적 의료진을 구성하고 첨단 의료 인프라를 구축했다. 병원 전체에 자동영상전송시스템기기의 도입으로 X-레이 촬영 후 별도의 필름 없이 컴퓨터로 전송해 각 병동과 수술실 등에서 쉽게 환자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별도의 서류가 필요치 않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전자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향후 TEXT EMR이 안정화 되면 아이패드를 이용해 타 병원에서 사진전송까지 받아 신속하게 수술을 준비하고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고자 계획하고 있다.

김영진 병원장은 "전문적인 진료를 위해 전문병원을 이용하더라도 추가로 부담되는 비용은 없다. 즉 일반 병원과 진료비는 동일하지만 그 진료의 질은 확실히 차별화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촌연세병원은 환자편의를 위해 전문적인 실력을 갖추고 병원을 찾는 환자가 차별화된 진료의 질을 느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전문병원으로서 시설투자나 첨단장비의 도입, 우수한 의료진 영입을 통해 환자들에게 좀 더 전문화된 의료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