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어린이집 방문간호 서비스사업단 발대
상태바
가정어린이집 방문간호 서비스사업단 발대
  • 박현 기자
  • 승인 2012.05.1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간호사회

서울특별시간호사회는 서울시 보육담당관실에서 공모한 '2012 가정어린이집 방문간호사 서비스' 사업에 입찰응모해 우선 협상자로 선정되어 5월9자로 계약을 체결, 서울시 소재 가정어린이집 950개소의 영유아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 사업의 진행을 위해 32명의 간호사를 모집해 5월10~16일까지 직무교육 실시 후 5월16일(목) 국제간호사의날 기념행사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서 박호란 회장은 지난 2년간 서울형 가정어린이집을 방문하면서 영유아의 발달과 건강이상을 조기발견해 대처하고 조기 건강교육을 실시하는 등 평생건강 관리체게 구축에 이바지했음을 자부하면서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영유아의 건강과 행복한 가정, 더 나아가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마음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방문간호사는 서울시 소재 2천700여개 가정어린이집 중 0세아가 많은 기준으로 선정된 950개소를 월2회 정기적으로 방문하며 영유아의 건강 및 발달상태, 조기 건강교육 뿐아니라 보육교직원의 건강관리와 안전교육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에서 5억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되며 5월21~24일까지 사업설명회를 정동 성프란치스코회관에서 선정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