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상태바
스승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 박현 기자
  • 승인 2012.05.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고대의대 스승의 날 행사 거행
명예교수에게 감사의 뜻 전하고 의료원 발전현황 등에 대한 브리핑 실시해

고대의대(학장 한희철)는 5월15일 오후 6시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 주피터룸에서 김린 의무부총장, 한희철 학장, 명예교수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고대의대 스승의 날'을 개최했다.

고대의대 명예교수에게 감사전달 및 의과대학 발전현황에 대한 보고를 겸해 열린 이날 행사는 △개회사 △의과대학장 식사 △의무부총장 인사말 △의대교우회장 인사말 △명예교수 답사 △의대현황 및 발전계획 보고 △만찬 등의 순서로 진행 됐다.

특히 행사 후에는 명예교수들이 의과대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스승의 날 인사말을 통해 한희철 학장은 “어려운 교육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을 사랑으로 가르치고 의사이자 의학자, 교육자로서 고대의대를 명문의과대학의 반열에 올려놓으신 존경하는 명예 교수님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특히 글로벌 의료인 양성을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의학교육의 창을 열어나갈 수 있도록 교육 및 연구에 집중화해 역량을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김린 의무부총장은 “최근 고대의료원은 교육 연구 진료 등의 분야 등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 왔다. 특히 신의학관 완공과 기초연구동 증축등 하드웨어의 확충과 더불어 연구성과가 탁월한 연구교수 및 임상/전임교수님들을 많이 모셔 인적 인프라도 대폭 늘어난 만큼, 향후 고대의료원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