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건의료재단,'이종욱-서울 프로젝트 워크숍'
상태바
국제보건의료재단,'이종욱-서울 프로젝트 워크숍'
  • 박현 기자
  • 승인 2012.04.2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미네소타 프로젝트 '이종욱-서울 프로젝트', 1년간의 경험 공유 워크숍 개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총재 한광수)이 '이종욱-서울 프로젝트 워크숍'을 4월26일 오후 1시 서울대학교병원 서성환홀에서 개최한다.

이종욱-서울 프로젝트는 미네소타 프로젝트가 우리나라 보건의료 및 사회발전에 기여했던 경험을 되살려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수준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공적개발원조 사업이다.

이 사업은 故 이종욱 前 WHO 사무총장의 보건의료인력 육성 의지를 계승하고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보건복지부 ·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 2007년부터 시행 중인 이종욱 펠로우십(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 교육훈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이다.

동 워크숍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그리고 이종욱-서울 프로젝트의 교육을 담당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관계자가 발표자 및 토론자로 참석, 2011년도 이종욱-서울 프로젝트 시행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1세션에서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의 이종욱 펠로우십 사업소개에 이어 서울의대 신희영 교수가 '이종욱-서울 프로젝트 연수사업 현황 및 계획'을 이승희 교수가 '이종욱-서울 프로젝트 교육성과 평가결과 분석'에 대한 발표를 한다.

2세션에서는 서울의대 김용식 교수와 강형진 교수가 '해외보건의료인 기초 및 임상의학 연수교육 현안과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서 김한석 교수가 '프로젝트 시행 단계에서의 문제점과 대안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