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5-23 13:56 (월)
[전문병원]부산센텀-서부산센텀병원
상태바
[전문병원]부산센텀-서부산센텀병원
  • 박현 기자
  • 승인 2012.03.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와 학술 중심의 '앞선 의학' 실천…정형외과 영역 전문화·특성화
미세수술 전문의 24시간 상주…절차 간소화해 대기시간 줄여

부산에는 정형외과 전문병원으로 유명한 부산센텀병원과 서부산센텀병원이 있다. 부산센텀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정형외과(관절질환) 전문병원이며 서부산센텀병원 역시 정형외과(수지접합) 전문병원이다.

박종호 병원장 겸 이사장
김용진 병원장
부산센텀병원 병원장 겸 센텀의료재단 서부산센텀병원 박종호 이사장은 30년 가까이 한 우물을 파온 정형외과 전문의다. 2002년 부산 수영구에 부산센텀병원의 문을 열었고 2009년에는 사상구에 서부산센텀병원을 개원해 외연을 넓혔다.

관절질환 전문병원 부산센텀병원과 정형외과·내과 특성화병원 서부산센텀병원은 척추 및 관절은 물론 손가락 접합 등을 포함한 수부미세수술에서 돋보이고 있다. 특히 정형외과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기 때문에 동반질환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부산센텀병원은 관절질환 전문병원

부산센텀병원은 '환자가 만족하는 병원, 직원이 만족하는 병원,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병원'을 모토로 하고 있다.

부산센텀병원은 지난 2002년 3월 착공해 12월2일 개원, 현재로 만 10년이 됐다. 10년이라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실력과 수준은 대한민국 대표 정형외과 전문병원으로서 손색이 없다. 정형외과 전문병원의 명성에 걸맞게 박종호 병원장을 비롯해 정형외과 전문의만 해도 8명으로 정형외과 질환에 관한 최고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박종호 병원장은 "부산센텀병원 의료진은 연구와 학술 중심의 앞선 의학을 실천하고 있으며 '전문화되고 특화된 병원, 친절하고 프로화된 직원들, 병원과 의료인을 신뢰하는 환자들'이란 호칭이 어울리는 멋진 공간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부산센텀병원은 인공관절센터, 관절내시경센터, 척추센터, 수부미세수술센터 등 정형외과 영역의 전문화 및 특성화 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름은 흉내 낼 수 있지만 실력과 경험은 흉내 낼 수 없습니다'는 강한 자부심을 갖고 인공관절수술 및 척추수술을 지역에서 가장 많이 시행하고 있다.

이밖에도 외과의 화상, 탈장수술 등에 대한 전반적인 수술, 내과의 위내시경 및 대장내시경 진료, 내분비 및 류머티스클리닉, 통증클리닉 등을 특화해 운영하고 있다.

전문적인 진료의 활성화를 위해 척추내시경, 흉강경, 인공관절 컴퓨터수술 내비게이션 장비, 관절내시경, 최신 MRI와 CT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부산센텀병원의 또 하나의 자랑은 비수술 클리닉

정형외과 전문병원이지만 부산센텀병원의 자랑거리 가운데 빠뜨릴 수 없는 것이 비수술센터이다.

부산센텀병원은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신경병적 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비수술센터를 따로 오픈해 운영하고 있어 환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3명을 필두로 간호사, 방사선사가팀을 이뤄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내과, 외과 등의 의료진과 협진을 통해 1대1 맞춤형 진료를 시행한다.

부산센텀병원에서 대표적으로 시행하는 비수술 치료로는 각종 신경차단, 신경을 자극해 기능을 회복시키는 I.M.S치료, 통증유발점 치료, C-ARM을 이용한 신경차단술 및 신경성형술, 저주파 전기치료 등의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또 C-ARM 및 SPINE TABLE, SCENAR, SONO, 저주파치료기(TENS), 체외충격파치료기(ESWT), 감압견인치료기(DTS), 자기장치료기 등의 장비를 도입해 비수술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서부산센텀병원은 수지접합 전문병원

'소중한 당신을 위해 모두가 신뢰하는 병원'을 모토로 하고 있는 서부산센텀병원(병원장 김용진)은 부산센텀병원이 센텀의료재단으로 발전하면서 보다 전문적인 진료를 위해 설립한 제2병원으로 서부산의 중심인 사상에 위치해 있다.

2009년 2월9일부터 진료를 시작했으며 골절 및 외상, 수부외과와 미세수술, 척추 및 관절 등 정형외과 분야와 소화기·순환기·내분비·신경과 등 내과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서부산과 경남지역의 대표적인 전문병원이다.

개원 3년째인 서부산센텀병원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최대의 수지접합 전문병원으로 자리를 확고히 했다. 수부 및 미세수술센터에서 지금까지 1천 건 이상의 수지 재접합술, 300건 이상의 유리피판술(조직이식술)을 시행했다.

깨끗한 절단의 경우에는 90% 이상의 재접합 성공률을 보이고 있어 국내 미세수술 분야의 선두권에 있다. 수부 및 미세수술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많은 임상경험과 실력을 갖추고 있는 미세수술 전문의가 24시간 대기하고 있어 사고 후 최단시간 내에 성공적인 재접합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전국의 환자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이 같은 수술성적과 진료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로부터 미세수술 분야인 '수지접합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았다.

서부산센텀병원의 또 다른 장점은 연구와 교육활동이다. 매월 국내 전문의들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수부학회, 대한미세수술학회 등 국내학회와 국제학술대회에 논문발표를 해오고 있다.

서부산센텀병원은 정형외과 7명의 전문의 중에서 4명이 미세수술 및 수부외과를 담당하고 있다. 부산대의학전문대학원 외래교수이며 대한손상예방협회 본부장으로 있는 서영석 박사, 미국 하버드 MGH수부센터 임상 전임의를 담당하고 있는 이상현 박사가 미세수술을 맡고 있다.

실력은 기본, 친절서비스는 덤

부산센텀병원과 서부산센텀병원은 모든 행정 및 검사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해 환자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대학병원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친절한 서비스와 절차의 간소화를 통해 환자들이 불편해 하지않고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이웃 같은 병원이다.

특히 우수한 실력은 물론 친절하기로 소문난 병원으로서 정형외과(관절질환·수지접합) 전문병원 지정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직원이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사회에 이바지 하는 병원은 물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병원을 위해 매월 무료강좌를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