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 동국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한국병원약사회, 동국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 박현 기자
  • 승인 2012.02.24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비 할인 혜택 및 다양한 교류협력 기대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혜숙)가 동국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병약과 동국대학교는 2월22일(수) 동국대학교 본관 소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한국병원약사회 회원들이 경영전문대학원 Pharm-MBA와 약학대학 및 약학대학원 과정 등에서 약학분야의 전문지식 및 경영 노하우를 습득하고 약사직능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혜택 지원 및 학술교류를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혜숙 회장과 동국대학교 김희옥 총장을 비롯해 동국대 천문우 약대 학장, 유석천 경영전문대학원장과 본회 김향숙 교육이사, 김정태 대외협력이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서에는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Pharm-MBA 과정, 약학대학 및 약학대학원과의 인적 교류에 따른 재정지원,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필요에 따른 양 기관 간 교류협력 사업과 기타 협력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이 담겨있다.

또한 한국병원약사회 회원 및 직원에 대해서는 학비 부분 면제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약학과 경영학을 접목한 정규 석사학위 과정인 동국대 경영대학원의 Pharm-MBA 과정은 의약산업 전문경영자 및 종사자들에게 특화된 것으로 현재 본회 회원 중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 재학중인 회원은 7명이고, 약학대학원에 6명의 회원이 재학 중이다.

이혜숙 회장은 "동국대학교 약학대학과 경영전문대학원 Pharm-MBA 과정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많은 병원약사들이 경영과 인재관리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계속해서 약사직능 개발에 힘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