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박중예방치유센터, KL센터와 MOU
상태바
강원도박중예방치유센터, KL센터와 MOU
  • 박현 기자
  • 승인 2012.02.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박중예방치유센터(이하 강원센터)는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KL중독관리센터(이하 KL센터)와 2월23일 MOU를 체결했다.

강원센터는 국무총리 산하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가 지정하고 관동대학교에서 위탁 운영하는 기관으로 강원도민의 도박중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예방과 치유 및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박문제 전문치유기관이다.

KL센터는 도박중독의 예방홍보 및 교육, 자체치유프로그램 운영 및 전문병원과의 연계를 통한 치유지원, 직업재활 지원 및 조사연구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의 전문기관들과도 활발한 연계를 통한 도박중독문제의 조사, 연구, 학술 활동 등을 꾸준히 전개해온 도박문제 전문치유기관이다.

이번에 체결한 MOU의 주요내용은 △상호간 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구축 상호간 기술정보교류 △도박중독예방에 대한 강원지역 공동 마케팅 전략 구축 △도박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돌봄의 대상자 발굴 및 조기 위기 개입 △도박 중독자의 치유와 재활을 돕기 위한 전문적 시스템 구축 △도박중독자 및 대상자 가족에 대한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을 공동운영 △건전한 사행산업 대체문화 조성 및 보급 △각종 사업 모델 양성화 진행 및 참여 △기타 협력적 관계에서의 공동의 관심사에 관한 협력 등이다.

강원센터는 이번 KL센터와의 협약으로 도박문제 고위험 지역(고한, 사북)에서 도박문제로 파생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치유 및 재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 그 뿐만 아니라 상호협력을 통한 대규모 예방사업 그리고 연구활동을 통한 기초자료 수집 및 치유를 위한 전문적인 시스템 구축을 촉진할 수 있게됐다.

현재 두 센터는 지역사회 민간단체와 협의체를 구성해 도박으로 인한 자살 문제를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민·관·산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