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의정연, 보건사회연구원과 협약체결
상태바
의협 의정연, 보건사회연구원과 협약체결
  • 박현 기자
  • 승인 2012.01.2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연구 수행 및 학술행사 공동개최, 지식정보 교류 추진

        의료정책연구소 박윤형 소장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소장 박윤형 순천향의대학장)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원장 김용하)과 학술 및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고 공동연구 수행 및 정보공유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공동연구의 수행 및 학술행사의 공동개최 △학술자료, 출판물 및 지식정보 등의 교류 △공동캠페인, 교육 및 조사프로그램 등의 개발 및 시행 △기타 양 기관의 상호 관심분야 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실제로 의료정책에 대한 의료계의 싱크탱크인 의협 의료정책연구소와 보건의료 및 사회복지에 대한 정책과제를 현실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의 교류협력을 통해 국민과 의료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자료를 생산하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나아가 실제 정부의 의료정책 수립 및 추진 과정에서 의료계의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협약의 체결로 양 기관은 당해 기관의 연구 및 학술활동 수행과 기관 운영에 필요한 상대 기관의 연구시설과 장비 및 부속 시설 들을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동 협약은 향후 5년간 유효하며 협의에 의해 개정되거나 폐기되지 않은 한 자동적으로 그 효력이 연장된다.

아울러 의협 의료정책연구소와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빠른 시일 내에 이번 협약의 취지를 살리는 공동 학술행사의 개최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