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병원] 관절전문 뉴고려병원
상태바
[전문병원] 관절전문 뉴고려병원
  • 박현 기자
  • 승인 2012.01.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확한 검사·완벽한 시술 명성
진료분야 특화, 환자 안전 우수

김윤식 병원장
김포 한강신도시에 위치한 의료법인 인봉의료재단 뉴고려병원(병원장 김윤식·부원장 유인상)은 2011 관절전문병원 선정에 이어 의료기관인증까지 획득했다.

이로써 명실공히 의료의 전문성과 환자의 안전 및 의료의 질에 있어서 보건복지부로부터 공인받은 의료기관이다.

관절전문병원 선정에 의료기관 인증까지 받아 제2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뉴고려병원은 최근 관절질환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 가운데 타지 환자의 비율이 50%대로 증가하면서 수도권 서북부 관절질환 치료의 거점 병원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지긋지긋한 어깨통증 이젠 참지 마세요

뉴고려병원 김윤식 병원장은 "어깨통증으로 뉴고려병원 관절센터를 찾는 환자들에게 어깨통증은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성인 인구의 절반 이상이 어깨통증을 한 번쯤은 겪게 되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십견'은 어깨근육과 관절에 염증이 생겨 어깨를 움직이기 힘들어지는 질환을 말한다. 오십대 전후에 발병한다고 해서 '오십견'이란 이름이 붙었지만 실제 50대 이상에서 발생하는 어깨통증의 대부분은 회전근개의 염증이나 파열에 해당된다.

회전근개파열은 어깨근육을 무리하게 사용하는 운동이나 외부충격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오십견은 어깨가 굳어져서 팔을 올리려고 해도 올라가지 않는 반면 회전근개파열은 팔을 올릴 때 통증이 있다가 완전히 올리면 통증이 사라지기도 하는 특징이 있다. 때때로 통증이 완화되기도 해 방치하기 쉬워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증상이 의심되면 초음파 및 MRI 등의 정밀검사를 받고 이상이 발견되면 조기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전근개 파열의 치료에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해 1㎝ 정도의 구멍을 통해 관절 내부를 내시경으로 보면서 어깨의 찢어진 부위를 봉합하는 수술방법을 택하게 된다.

관절내시경 수술은 CT 촬영이나 MRI로 정확히 파악되지 않는 증상까지도 직접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진단과 동시에 수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절개부위가 크지 않은만큼 회복도 빨라서 수술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준비 없이 무리하게 어깨 관절을 움직이는 것이 어깨관절질환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이므로 운동초기에는 스트레칭을 해 어깨관절의 온도를 올려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친환경 공간에서 특화된 서비스 제공

한편 뉴고려병원은 숲이 둘러싼 친환경 공간과 특화된 의료서비스의 제공 및‘환자안전’우수성을 입증 받아 전국 최고의 경쟁력을 발판으로 올해 제2도약의 힘찬 시동을 걸었다.

김윤식 병원장(관절센터장)과 유인상 부원장은 "관절전문 지정에 이어 인증까지 획득해 명실공히 전문성과 의료 질 및환자안전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은 만큼 지속적으로 환자에게 최고수준의 진료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관절전문병원에 의료기관인증까지 받아 병원발전에 날개를 단 뉴고려병원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전문화·센터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윤식 병원장이 이끄는 관절센터는 '통증 없이 걷는 즐거움을 안겨드립니다'를 캐치프레이즈로 의료장비를 통한 정확한 검사, 전문 의료진의 완벽한 시술로 명성을 넓혀가고 있다. 인공관절클리닉·관절내시경클리닉·관절염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뉴고려병원 NK관절 사랑모임'이 2009년 말 창단돼 교류의 장을 갖고 있다.

특히 뉴고려병원은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서 응급의학전문의가 24시간 365일 진료함으로써 지역의료의 파수꾼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다.

관절·척추·소화기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토털 전산시스템으로 차트 없는 병원을 구현한 뉴고려병원은 △숲이 있는 병원 △진보하는 병원 △신뢰받는 병원이라는 슬로건 아래 젊은 패기로 무장해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