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법 심사의뢰서 작성 설명회
상태바
기시법 심사의뢰서 작성 설명회
  • 최관식
  • 승인 2004.09.17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여명 참석, 높은 관심 반영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지난 15일 대한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개최한 의약품·의약외품에 대한 "기준및시험방법 심사의뢰서 작성 설명회"에 관련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번 설명회는 총 3회에 걸친 설명회 중 첫번째 열린 설명회로 기준및시험방법 작성에 대한 총론과 제형에 따른 작성요령, 제출자료의 범위 등 세부적인 설명과 심사자와 민원인간의 의견을 교환하는 장이 됐다.
강연은 "기준 및 시험방법 심사의뢰서 양식 작성 요령"(의약품규격과 이수정) "원료의 기준 및 시험방법 작성 요령"(항생항암의약품과 김영림) "제제의 기준 및 시험방법 작성 요령"(의약품규격과 최명신) "고형제의 기준 및 시험방법 작성 요령"(기관계용의약품과 김미정) "무균제제의 기준 및 시험방법 작성 요령"(항생항암의약품과 백경민) "액상제제, 반고형제제, 경피흡수제, 분사제제의 기준 및 시험방법 작성 요령"(마약신경계의약품과 김은정)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설명회 발표자료 및 기준 및 시험방법 자료점검표와 질의 및 답변자료는 식약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에 게재돼 있다.
한편 10월5일 열릴 제2차 설명회는 의약외품, 첨가제, 의약품동등성과 관련된 각론을, 10월14일 예정된 제3차 설명회에서는 항생제, 유산균제제, 호르몬제, 효소제, 진단용의약품, 방사성의약품에 대한 작성요령 등이 다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