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워드오산병원 개원, 진료 개시
상태바
하워드오산병원 개원, 진료 개시
  • 박현 기자
  • 승인 2011.12.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재활부터 장기재활 요양서비스까지 완벽 제공

경기도 오산시 청학동에 러스크&하워드병원그룹의 7번째 병원인 하워드오산병원(280병상)이 최근 개원했다. 초기 재활치료부터 장기재활 요양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하워드오산병원은 지하1층, 지상 4층 규모로 1층에는 만성 신장질환자들을 위한 인공신장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뇌졸중 발병 후 초기 재활치료, 근골격계 질환 재활치료, 노인성질환 케어서비스와 보호자와 간병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보호자 치료사 만들기' 프로그램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 재활치료사들이 직접 손으로 하는 1대1 맞춤 재활치료로 아픈 육체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료하는 마음으로 환우들을 대하고 있다.

하워드오산병원은 마치 호텔에 와있는 것 같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넓은 실내구조로 다른 병원들과 달리 답답함을 탈피 하였다.병원 앞쪽으로는 오산천이 흐르고 있어 탁 트인 전망으로 아름다우며 산책로 이용이 가능하고 깨끗한 물과 다양한 꽃과 나무로 이루어져 있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수도권 진입이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경부고속도와 용인~서울 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 강남권까지 약 50분 소요되며 경부선 열차 서울역에서 오산역까지 약 45분 소요된다. 또한 지하철1호선과 강남으로 연결되는 직행버스도 운행되고 있어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다.

그동안 재활, 요양 환자들이 치료받고 입원할 수 있는 근거리의 병원이 없었던 의료 사각지대였던 오산시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화성, 평택 쪽에 있는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러스크&하워드병원그룹은 러스크강동병원(서울 명일), 러스크수지병원(용인 수지),보건복지부 선정 재활전문병원인 러스크분당병원(경기 성남)이 수도권 전문재활체계를 구축하고 발병 초기의 적극적인 재활치료를 이끌고 있다.

하워드오산병원은 하워드힐병원(용인/광교), 하워드수지병원(용인 수지), 하워드센텀병원(부산 해운대)과 더불어 장기적인 재활치료시스템을 운영하며 환자들의 빠른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현재 러스크&하워드병원은 서로 연계하며 입원환자의 특성을 고려해 치료를 극대화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