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PIA, 스마트폰 앱 'KRPIA i-GREEN BOOK'
상태바
KRPIA, 스마트폰 앱 'KRPIA i-GREEN BOOK'
  • 박현 기자
  • 승인 2011.10.1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경쟁규약 관련 학술대회·제품설명·강연자문 실무해석 등 FAQ 포함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 각종 관련 법령 및 임상활동가이드라인 등도 볼 수 있어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KRPIA)는 공정경쟁규약에 대한 정보들을 담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KRPIA i-GREEN BOOK'을 제작, 지난 10월17일 무료로 출시했다.

이번 어플리케이션에는 공정경쟁규약 전체와 실무운용지침은 물론 의료법, 약사법, 의료기기법 등 관련 법령 및 임상활동가이드라인, 표시광고규약 등 관련 자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번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KRPIA는 공정경쟁규약 개정 이후 회원사들의 관련 질문을 모아 이에 따른 구체적 답변 가이드라인을 제시함으로써 규약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회원사 및 학술단체는 해당 앱의 공정경쟁규약 매뉴얼을 통해 기부행위, 학술대회 개최·운영, 학술대회 참가 지원, 자사제품 설명회 등에 있어 협회의 지원을 받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라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KRPIA 이규황 부회장은 “KRPIA는 지난 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리베이트 쌍벌제 및 이에 따라 까다로워진 공정경쟁규약의 실무 적용에 대한 궁금증을 즉시 해소할 수 있도록 규약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며 “이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사들을 비롯해 업계 관계자들의 편리성이 강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RPIA는 제약업계 내의 윤리경영활동 증진의 일환으로 지난 2009년 공정경쟁규약 해설집 'GREEN BOOK'을 발간하는 등 보건의료산업의 경쟁환경 조성, 투명성 강화를 위한 회원사 교육 등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검색창 http://m.krpia.or.kr으로 접속해 KRPIA i-Green Book 화면이 뜨면, 단축메뉴 추가(안드로이드) 혹은 홈 화면에 추가(아이폰) 버튼을 이용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