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구 SW가격할인 행사에 63개 업체 참여
상태바
청구 SW가격할인 행사에 63개 업체 참여
  • 윤종원
  • 승인 2005.05.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최근 청구 S/W업체의 S/W가격할인 행사에 63개업체가 적극 참여한다고 밝혔다.

63개업체는 청구s/w시장 점유률이 약 88.3%를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되어 사실상 절대 다수업체가 가격할인 행사에 동참하여 인증제 실시에 협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평원과 청구 s/w업체간 공동협력프로그램을 추진 일환으로 청구 s/w인증제의 원활한 시행과 의원급 이하 요양기관의 부담을 최소화 위해 4월 7일 실시한 청구 s/w업체 대표자간담회에서 참여한 업체 전원이 일시적인 가격할인토록 합의하였고, 그 합의 결과에 터 잡아 모든 S/W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하여 할인 동참을 협조요청하였다.

그 결과 63개업체가 인증제에 참여하지 아니하는 청구 s/w업체의 s/w를 사용하던 요양기관이 검사를 받은 s/w로 교체시 소요되는 비용에 대해 한시적으로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공동협력프로그램에 참여키로 했다.

이에 따라 인증제시행에 따른 가격할인행사 참여 청구s/w업체명단을 심평원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한편 의약단체에도 이를 알리어 각 회원인 요양기관의 권익을 보호토록 홍보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와 같은 S/W가격할인참여명단은 청구s/w의 소비자인 요양기관이 양질의 s/w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 부여와 진료비(약제비)청구권을 보호키 위한 것으로 청구 s/w인증제의 연착륙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아울러 s/w업체의 검사편의를 위해 심평원 7개 지원에서 진료비(약제비)청구 프로그램 검사 신청서 접수 검사결과 통보, 프로그램 사후 품질관리 및 프로그램검사를 수행토록 심평원 S/W검사업무 프로세스를 가급적 간소하게 정비하고 검사업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