高大의료원, 'KUMC모바일' 시대 열어
상태바
高大의료원, 'KUMC모바일' 시대 열어
  • 박현 기자
  • 승인 2011.10.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R과 모바일 연계 앱 본격 가동, 스마트폰 의료지원을 통한 의료정보화 선도

  고대의료원 모바일 로그인 화면
고려대학교 의료원(의무부총장 서리 손창성)은 10월11일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s)과 OCS(Order Communication System)를 모바일로 연계한 스마트폰 기반의 의료지원 시스템인 'KUMC모바일'을 오픈했다.

이에 따라 주치의 및 의료진들이 이동 중이나 외국 등 원격지에서 환자의 모든 차트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고 빠른 처방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진료와 환자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응급호출시 스마트폰에 엑스레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전송해 의료진이 도착하기 전에 미리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는 등 응급상황에서의 신속한 진료와 조치가 가능해졌다.

'KUMC모바일'은 의료진에게 진료에 필요한 환자의 모든 차트, 엑스레이 등의 의료정보는 물론 수술스케줄, 병동환자조회, 응급환자조회, 응급호출, 예약환자, 보이스 레코딩, 바코드 환자 조회와 같은 업무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KUMC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고려대병원 의료진에 한해 ID를 발급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환자 의료정보를 암호화해 전달할 수 있게 하는 등 환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철저한 보안체제를 마련했다.

손창성 의무부총장 서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한 차원 끌어올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보다 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더욱 스마트한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KUMC보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주)네트워크두뇌그룹 더파워브레인스(대표 정태성)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개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