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대, U21 보건의료계 연례행사 성료
상태바
고대의대, U21 보건의료계 연례행사 성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1.10.0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15개교 참석해 글로벌 의료인재 양성협력

고려대 의과대학(학장 서성옥)은 고대 간호대, 보건과학대, 임상치의학대학원, 약대와 함께 지난 9월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고려대 백주년기념삼성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2011년도 U21 보건의료계 연례총회(U21 Health Sciences Meeting - Seoul 2011)'를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세계 유수 대학들과 의학 및 관련 분야의 주요 관심사를 중심으로 학술발표 및 교육 프로그램 협력을 통해 국제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한편 고려대 보건의료계열 4개 단과대학 학생 주도의 다학제 간 협력 프로그램으로 유엔새천년과제(United Nations Millennium Development Goals: UN MDGs)에 대한 UN MDG 워크숍을 함께 진행했다.

연례회의에는 김병철 고대 총장, 서성옥 고대 의대학장, 한광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총재, 김창덕 고대 안암병원장, 김우경 고대 구로병원장 등을 포함해 미국, 멕시코, 스웨덴, 홍콩 등 세계 각 지역의 의료 관련 전문가 및 학생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서성옥 학장은 "이번 U21 보건의료계 연례회의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들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함께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이로써 고대 의료원이 세계적인 의대로 발돋움하기 위한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며 이번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