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SNUH-MBA' 과정 제1기 성료
상태바
서울대병원, 'SNUH-MBA' 과정 제1기 성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1.09.0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정희원)의 제1기 일반직 보직자를 위한 'SNUH-MBA' 과정이 지난 5개월의 과정을 마치고 9월5일 첫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희원 병원장, 김승협 진료부원장, 노정일 소아진료부원장, 노동영 암진료부원장, 이몽렬 행정처장, 이종구 대외정책실장 과 38여 명의 수료생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6시부터 6시30분까지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윤성수 교육연구부장의 경과 보고와 함께 정희원 병원장의 격려사가 있었으며 성적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정희원 병원장은 “오늘날 병원 경영환경은 의료산업의 선진화, 국가성장의 동력화라는 큰 틀 아래 매우 복잡하게 변화해 이에 대한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이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병원이 발전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SNUH-MBA' 과정은 글로벌 경영환경의 이해와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지난 3월28일 개강됐다. 가톨릭대학교 경영대학 이동현 교수의 '전략 경영 및 Harvard Business Review Case Study 수행방법 안내'를 시작으로 9월2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전략적 의사결정(고객가치를 위한 경영)'(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박남규 교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이화여자대학교 경영전문 대학원의 Marc Neufeld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오프라인 강의와 함께 △인적자원 경영 △생산서비스 △회계/재무 △생생경영학 △전략경영 △인적자원경영 △마케팅 △생산서비스관리 △회계/재무 등의 온라인 강의도 함께 진행됐다.

마지막 과정으로는 HBR(Harvard Business Review) Case Study 과제발표를 통해 이번 MBA과정을 통해 배운 내용을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