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 구포성심병원
상태바
[HU] 구포성심병원
  • 박현 기자
  • 승인 2011.09.09 14: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로 설명 더 잘해주는 병원
구포성심병원 250인의 미소 천사들

미소로 설명 더 잘해주는 병원, 구포성심병원

'행복을 지켜주는 사람들'을 모토로 하고 있는 부산 구포성심병원(병원장 박홍근)은 '성실하게 행동하고 사랑으로 봉사하고 더불어 발전하자'를 원훈으로 20여 년간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구포성심병원은 △환자중심의 진료 △공동선의 극대화 △미래지향 등 세 가지를 경영이념으로 '미래가치를 추구하는 최고의 전문병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또 최근에는 '미소로 설명 더 잘 해주는 병원' 캠페인을 전개해 병원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웃으면 복이 온다.”, “웃으면 건강해진다.”, “웃으면 더욱 예뻐 보인다.” 등등.

예나 지금이나 ‘웃음’이라는 키워드는 만성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요즘 사람들에게 가장 강력한 삶의 윤활유이자 내일을 살아가는 힘의 원천이다. 오늘날에는 웃음이 실질적인 치료의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짐으로써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웃는 것만으로도 통증을 줄일 수 있다는 ‘웃음치료’가 생겨나고 각종 TV오락 프로그램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것들이 바로 이 같은 이유에서다.

병원도 예외는 아니다. 웃음이 몸과 마음의 치유를 돕는다는 것을 가장 잘 아는 구포성심병원 직원들은 1년 365일 환자들에게 기분 좋은 미소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병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전하는 환한 웃음과 기분 좋은 미소, 그것이 구포성심병원을 빛내는 작은 시작이다.

구포성심병원 250인의 미소 천사들

구포성심병원은 한 달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미소천사를 뽑는 흥미로운 이벤트가 펼쳐졌다. 이벤트 응모작의 수는 총 50개에 달했다.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얼굴만큼이나 미소도 모두 달랐지만 거기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바로 얼굴에 사랑이 담겨 있다는 것. 미소만으로도 마음의 병을 치유할 수 있다는 걸 누구보다도 잘 아는 구포성심인들이다.

세상에서 가장 기분 좋은 미소란 무엇일까? △아이들의 맑고 깨끗한 미소와 노부부의 평온한 미소 △나는요 오빠가 좋은걸 하며 웃는 아이돌 가수에 열광하는 오빠 팬들의 미소 △눈썹 없는 미인, 모나리자의 신비로운 미소 등.

모두 특별할 테지만 그중에서도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 친절을 선물하는 구포성심병원 직원들의 미소는 받는 이는 물론 보는 이들까지도 기분 좋게 만든다.

억지 미소가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심 어린 미소로 늘 환자를 대하는

구포성심병원에는 오늘도 행복 바이러스가 넘쳐 난다.

병원은 환자와의 소통이 중요하다. 환자와의 소통을 위한 첫 단추는 미소다. 이런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환자를 처음 마주하는 얼굴에 미소를 가득 머금음으로써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리고 환자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친절하게 알아듣기 쉽도록 설명을 하는 것이다.

박홍근 병원장은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구포성심병원'은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지역 밀착형 병원으로서 20여 년간을 함께 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병원이 되도록 친절서비스는 물론 시설의 현대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박 병원장은 “특수클리닉의 운영과 통합의료정보시스템(OCS), 의료영상전달시스템(Full PACS) 및 각종 특수장비를 갖춘 미래형 디지털 병원으로 거듭났다”며 “지금의 성광에 만족하지 않고 250여 명의 전 직원이 일치단결하여 더욱 발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구포성심병원 미소 짓는 방법 3단계

1단계는 손끝으로 끌어올리기다.

입술을 다문 상태에서 두 집게 손가락을 입꼬리에 대고 천천히 위로 당겨 올린다. 이 때 입매 근육을 제외한 다른 얼굴 근육은 최대한 끌어 준다. 손가락 끝으로 입매의 근육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면서 10회 반복한다.

2단계는 활짝 웃어보기다.

웃는 얼굴보다 아름다운 모습은 없다. 얼굴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즐거운 마음으로 매일 활짝 웃어보면 고객은 물론 자신의 마음도 항상 즐거워져 있게 된다.

3단계는 입꼬리 고정시키기다.

크게 웃는 얼굴을 한 상태에서 입꼬리를 두 집게손가락으로 고정시킨다. 입매의 근육이 원래대로 돌아가지 못하게 손가락 끝으로 입꼬리 근육을 꼭 누른다. 이때 입매 근육을 제외한 다른 얼굴 근육은 최대한 풀어준다. 손가락 끝으로 입매의 근육이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면서 10초간 이 상태를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머니마니 2011-11-13 00:47:11
●라이브★ㅋl-ㅈl노★www.rg1234.kr★생방송★ㅋl-ㅈl노★

●전체적으로 편안히 구경하시고 소액 투자해보세요

●적은 돈으로 대박나서 큰돈만들기회!!

★www.rg1234.kr★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