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관련 정보 문자서비스
상태바
심사관련 정보 문자서비스
  • 윤종원
  • 승인 2005.05.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대전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정정지)은 지난 3일부터 대전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관할 요양기관에 진료비 심사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문자정보서비스(SMS)로 제공한다.

대전지원에서 실시하는 문자정보서비스는 요양기관에서 진료비를 청구한 뒤에 발생하는 각종 궁금 사항 등을 문자로 신속히 통보함으로써 민원을 해소하고 요양기관에 편익을 도모하기 위한 것.

대전지원이 문자정보서비스를 추진하게 된 배경은 지난해에 자체적으로 민원발생DB를 유형별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단순 반복적인 민원 문의가 전체 민원의 50%를 차지하고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실시하게 된 것이다.

문자정보서비스에 제공되는 주요 내용에는 △EDI수신변환오류 △명세서 접수 △접수반송 △AFK건 수정 △심사결정자료 공단인계 △의약품․치료재료 확인서 제출 △심사반송 △보완자료 △각종 고시 △회의참석 등을 안내하는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다.

대전지원은 문자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에 관내 모든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안내문과 서비스신청서를 발송했으며, 4월말 현재 1천300여개(전체기관의 18%) 기관에서 신청서를 제출했다.

대전지원은 신청서를 제출한 기관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6월1일부터 정상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지원은 정상서비스가 실시되기 전에 관내 모든 요양기관에서 문자정보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미신청 기관에 대하여 안내문을 추가로 발송하고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참여를 적극적으로 독려해 나갈 예정이다.

문자정보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하며, 문의는 대전지원 관리부(042-600-702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