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경과 서울의대 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상태바
서혜경과 서울의대 교향악단 정기연주회
  • 박현 기자
  • 승인 2011.08.19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20일 마포아트센터, 제60회 정기연주회

서울의대 교향악단(단장 백승민, 본과 3학년)은 8월20일 오후 5시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서혜경과 함께 제60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서울의대 교향악단은 올해로 창단 83주년을 맞이한 현존하는 한국 최고(最古)의 교향악단으로 한국음악계의 발전에 선구적인 공헌을 한 교향악단이다.

올해 60회 정기연주회를 갖기까지 한국전쟁기간을 제외하고는 단 한 차례도 정기 연주회를 걸렀던 적이 없을 정도로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로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같은 동아리 졸업생들이 창립한 Medical Philharmonic Orchestra와 함께 병원로비에서 '환자를 위한 연주회'를 개최하는가 하면 2008년 8월25일에는 백혈병 어린이를 위한 '후원의 밤' 행사에서 정명훈 씨와 브람스 교향곡을 연주하는 등 음악을 통해서 예비의료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봉사심과 따뜻한 정서를 배우고 또 실천하는 일에도 힘쓰고 있다.

서혜경은 2006년 9월 유방암을 진단받으면서 의사들로부터 피아노를 포기하라는 권유를 받았으나 8번의 항암치료와 절제수술, 33번의 방사선치료를 이겨내고 2008년 1월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화려하게 컴백무대를 가졌으며 현재까지도 놀라운 힘과 역동적인 연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백승민 단장은 “병마를 극복한 불굴의 피아니스트 서혜경과 연주활동을 통해 봉사정신을 배워가는 서울의대 교향악단과의 협연은 그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의미를 가진다”며 “암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