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을 심고 꿈을 키운다
상태바
희망을 심고 꿈을 키운다
  • 박현
  • 승인 2005.05.0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얀센, Peace in Mind 식목행사
"희망을 심고 꿈을 키웁니다"

한국복지재단 영등포재활시설에서 정신분열증을 치료하면서 사회복귀를 준비중인 회원 10여명과 한국얀센 직원 등 총 30여명은 최근 경기도 광주 중증장애아동보호시설인 한사랑마을에서 식목행사인 "희망심기 꿈 키우기"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회원들과 한국얀센 직원들은 지난해 심어 부쩍 자란 왕벚나무 30여그루에 각자의 희망을 글로 적어 매달았다. 또 새로 조성된 화단에 회양목 50여그루를 심었다.

"희망심기 꿈 키우기"는 올들어 첫번째 가진 마음의평화(Peace in Mind)행사.

Peace in Mind는 한국얀센과 한국복지재단이 정신장애우들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펼치고 있는 사회봉사 프로그램. 한국얀센 직원들과 정신장애우들이 함께 어울려 다양한 활동을 벌임으로써 환자들이 사회 일원으로 복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희망심기 꿈 키우기"는 △식목을 통한 자연과 교감 △집단활동을 통한 대인관계 능력 향상 △정신장애인과 신체장애인의 교류 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한국복지재단 관계자는 “정신장애우와 중증신체장애아동이 함께 꿈을 심었다”며 “무럭무럭 자란 왕벚나무가 정신장애우들의 재활의지를 더욱 높여줬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얀센과 한국복지재단은 그동안 관악산 및 청계산 등반, 문화재 탐방, 운동회 등 다양한 Peace in Mind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