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 감성까지 생각하는 효성병원
상태바
환자의 감성까지 생각하는 효성병원
  • 박현
  • 승인 2011.07.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병원 친절서비스에 올인, 전 직원 친절교육 실시

기업체뿐만 아니라 병원도 고객의 Need(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끝없는 노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에게 높은 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는 측면에서 차별화된 이념과 철학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는 실정이다.

경동의료재단 효성병원(병원장 박경동)은 효성병원 별관 드림홀에서 7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친절교육은 CS서비스 전문강사를 초청해 적극적인 사고방식과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교육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효성병원의 친절서비스 교육
총 3차 강연(1차-감성서비스 마인드, 2차-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3차-고객응대)을 통해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면서 고객들이 겪는 고충들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경동 병원장은 “올 초 다짐한대로 '2011 고객감동 프로젝트'를 통해 환자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 직원이 끝까지 듣고 충분히 설명 잘 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또한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경륜이 많은 고참 간호사를 진료상담 간호사로 배치하고 매일 전 직원이 업무시작 전 고객에게 아침인사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