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연구개발사업 ISO 9001 인증 유지
상태바
진흥원, 연구개발사업 ISO 9001 인증 유지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07.0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진흥본부 운영시스템 인정받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은 ICR 국제인증원으로부터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기획·평가·관리 업무에 관한 ‘ISO 9001’ 인증 사후심사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앞으로 2년 동안 ‘ISO 9001’ 인증을 유지,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인 ISO 9001은 조직의 품질경영시스템을 인증기관이 적합한지를 평가해 인증해 주는 제도로 진흥원은 신뢰할 수 있는 연구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0년 7월에 ICR 국제인증원으로부터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진흥원은 감사운영시스템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고, 업무 중 부적합 사항은 적절한 시정조치가 되고 있으며, 전직원이 품질경영 실천의지가 높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아냈다.

또한 △5단계에 걸친 평가 시스템 △연구과제 특성에 따른 평가 단계 조정 △심사기준과 결과의 투명한 공개 △법규에 근거한 일관성 있는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진흥원 R&D진흥본부 관계자는 “연구자들이 믿고 연구과제를 신청 및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한 ISO 9001 인증의 사후평가 결과가 긍정적으로 나온 것은 R&D진흥본부의 운영 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평가하고 “ISO 9001 인증에 멈추지 않고 세계 최고의 연구지원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