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과 친목의 동문회로
상태바
화합과 친목의 동문회로
  • 박현
  • 승인 2005.04.29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의대 송영학 동문회장
“다시 힘을 모으기 위해서는 자주 만나고 모여야 합니다. 이에 동창의 화합과 친목을 우선사업에 두고 모두가 하나되는 계기를 만들겠습니다.”

최근 임기 2년의 경희의대 동문회장에 취임한 송영학 회장(동주병원장)은 “의료계의 현 역경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단합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자주 만나고 모여야 사업계획도 논의하고 힘도 하나로 모을 수 있다”며 화합과 친목의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송 회장은 이를 위해 5월 친선골프대회를 시작으로 테니스대회, 홈커밍데이 등을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모든 행사에서는 상대적으로 참석률이 낮은 선배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런 동문회 활성화가 바탕이 된 후 지역의사회나 기수별 모임 등 소모임의 활성화를 구상해 모교 의료원 보직자들과의 연석회의를 준비중이며 대학과의 연계를 위해 동문회 수석부회장을 의대교수(비뇨기과 장성구)로 인선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송 회장은 △이사회, 발전기금 운영위 등 회의 활성화 △장학금 및 모교지원 사업 △회원 상호 정보교류 등의 사업추진을 하나 하나 설명하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송 회장은 “동문회는 의대, 의료원에게 협조체제인 동시에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능을 가져야 한다”며 “이 역할이 바른 균형을 이뤄나갈 때 의대와 동문이 함께 발전하는 것”이 아니냐며 동문회像을 정리했다.

한편 송영학 회장은 경희의대(77년, 5회)에서 정형외과를 전공하고 83년 강동구에 동주병원을 개원, 150병상 규모의 정형외과 전문병원으로서 인공관절, 사지마비 등 특수질환 교정수술 전문병원으로 운영하고 있다.<박현·hyun@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