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홍천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개소
  • 윤종원 기자
  • 승인 2011.06.2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 홍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개소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6월18일 홍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배종성 총무상임이사와 황영철 국회의원, 신영재 군의회의장, 박원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건강보험 Zone’ 전국 3호점의 개소식을 가졌다.

'건강보험 Zone'은 홍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모여 독서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으로 3천여 권의 도서가 비치됐으며, 이 중 천여 권은 공단 임직원으로부터 기증을 받았다.

개소식에 참석한 박원재 센터장은 “홍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위한 도서관인 '건강보험Zone'이 마련돼 기쁘게 생각하며,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군과 다문화센터에서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앞마당에서는 공단의 무료의료봉사도 함께 펼쳐져 참석한 다문화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두 아이와 함께 개소식에 참석한 필리핀 출신의 한 여성은 “아이들이 책도 읽고, 또래 친구들과도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생겨 너무 좋고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다.”며 기뻐했다.

공단의 배종성 총무상임이사는 “건강보험Zone 홍천점은 지난 4월 함양 1호점에 이어 전국에서 세번째로 문을 열었으며, 다문화가족 아이들에게 학습 및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다문화 소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