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7-05 15:21 (화)
전남대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받아
상태바
전남대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받아
  • 박현 기자
  • 승인 2011.06.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은규)은 6월2일 오후 2시 병원 6동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서 교부식'에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평가원(원장 이규식)으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서'를 교부받았다.

전남대병원은 2015년 3월까지 유효기간 4년 동안 인증마크를 사용함으로써 시장선점과 여타 의료기관과 차별성이 부각되고 공공보건의료사업 참여시 가점부여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류종선 진료처장은 “3년연속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으로써 의료기관인증과 더불어 지난해부터 병동 리모델링을 통한 환경개선과 기준병상 확대, 병실내 IP-TV 설치, 무인수납기 추가 설치 등 환경개선을 통해 항상 환자를 최우선시하는 의료기관으로써 노력을 경주해 오고 있다”며 “심뇌혈관질환 전문화, 암검진 강화, 연구역량 강화 등을 통해 선도형 연구중심병원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지난 1월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5명으로 구성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 인증조사팀에 의해 △환자의 권리와 안전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의료서비스의 제공과정 및 성과 △의료기관의 조직ㆍ인력관리 및 운영 △환자만족도 등 총 404개 조사항목에 대해 인증기준의 충족 여부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