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7-05 15:21 (화)
강동경희대병원, 병원보에 QR코드 도입
상태바
강동경희대병원, 병원보에 QR코드 도입
  • 박현 기자
  • 승인 2011.05.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지에 디자인된 QR코드로 eBook 콘텐츠 받아볼 수 있어

강동경희대학교병원(병원장 박문서)은 종합병원 최초로 QR(Quick Response)코드가 들어간 병원보 표지를 도입, 활용하기 시작했다.

월간 병원보 'for you'는 업계 최초로 지난 3월호부터 QR코드 디자인을 표지에 도입. 기존에는 병원보 하단에 QR코드만 넣었지만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기본형태로 고객의 흥미와 관심을 끌기엔 부족했다.

이러한 점을 감안, QR코드에 디자인적 요소를 더해 표지로 활용함으로써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시각적 환기는 물론 QR 코드를 스캔해 병원 사이트에 접속하는 고객의 비율을 더 높이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임종성 홍보마케팅실장은 “QR코드는 바코드와 같은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 상형문자와 같은 모양으로 디자인 측면에서 활용도가 높아 특히 일부 모양이 변형돼도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 QR코드가 기업CI나 캐릭터 등 홍보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Daum코드, 스캐니, 쿠루쿠루 등)을 설치한 후, 스캐닝을 하면 병원에서 제공하는 양한방 건강정보, 칼럼 등 다양한 콘텐츠를 PDF파일 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란?

QR CODE(Quick Response Code)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없다는 기존 바코드의 단점을 보완해 만든 것으로써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과 함께 마케팅적으로 급성장을 이루고 있다.

QR코드는 우리 생활 속으로 점차 깊숙이 파고들어 광고, 방송, 출판, 이벤트, 기업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디지털시대의 명함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