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관리협회, 고혈압 예방 캠페인 개최
상태바
고혈압관리협회, 고혈압 예방 캠페인 개최
  • 박현 기자
  • 승인 2011.05.0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고혈압의 날 기념, 혈압측정 및 건강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배종화ㆍ경희의대 교수)가 국제고혈압학회가 제정한 '세계 고혈압의 날'(5월17일 )을 맞아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5월14일(토)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일반시민과 고혈압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행사를 비롯해 고혈압 건강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고 대국민에게 고혈압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번 고혈압 예방 캠페인에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 배종화 회장을 비롯해 협회 임원진들이 대거 참여해 △고혈압 전문의들이 진행하는 무료 혈압측정행사 △고혈압 건강 상담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고혈압 예방 소책자 배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세계고혈압의 날 기념 대국민 고혈압 예방 캠페인 개최와 관련 배종화 회장은 “고혈압은 평소에 증상이 없으면서 발병하면 다양한 합병증을 발생시켜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며 “국민들이 고혈압에 대한 예방과 관리를 제대로 해 나갈 수 있도록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이러한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명묵 사무총장(동국의대 교수)은 한국고혈압관리협회는 국민들의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켜나가는 한편 고혈압의 예방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고혈압 예방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