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제약산업 선진화 컨설팅 지원
상태바
진흥원, 제약산업 선진화 컨설팅 지원
  • 박해성 기자
  • 승인 2011.05.04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최대 2천만원 지원…5월 17일까지 접수

한 업체당 최대 2천만원이 지원되는 제약산업 선진화 컨설팅 지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제약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11년도 제약산업 선진화 컨설팅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는 이 사업은 제약기업들의 생산성향상, 경영효율화, 구조선진화 및 북미시장 진출 확대 등 현장 중심 컨설팅 지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설팅 전문기관과 제약기업이 구성한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기업분야(경영효율화, 구조선진화) 및 품목분야(생산성향상, 북미시장 진출확대)에 소요되는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

컨설팅 지원비용은 기업당 최대 2천만원(정부지원 50%+민간기업 50%)이다. 선정된 제약기업의 컨설팅 지원비용은 협상 후 결정하게 되며, 북미 의약품 시장진출(콜럼버스 프로젝트)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우선적으로 지원받는다.

진흥원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컨설팅 지원으로 국내 제약기업이 선진화되고, 해외로 진출하기 위한 핵심역량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북미시장 진출 잠재력이 높은 기업과 글로벌 진출 가능품목을 육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1년 지원사업은 5월 17일까지 신청·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