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교육이노센터 인력 보강 파견연수
상태바
간호교육이노센터 인력 보강 파견연수
  • 박현 기자
  • 승인 2011.04.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십자간호대학

적십자간호대학(총장 조갑출)은 간호교육이노센터의 맨파워를 대폭 보강하기 위해 피츠버대학의 저명한 시뮬레이션 센터인 Winter Institute for Simulation Education and Research(WISER Center)에 김성희 교수(간호교육이노센터장), 이윤경 교수(조교수)를 파견해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피츠버그대학의 John O'Donnell 교수 등에게 최신의 시뮬레이션 경향과 교수법등을 파악하기 위한 이번 연수는 4월 한달간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08년 12월에도 이미 이숙정ㆍ최윤정 교수 등 3인이 WISER Center에서 12일간 Faculty development program이라는 주제로 집중 훈련한 바 있다. 2010년에는 김성희ㆍ박영미 교수, 유소영 연구원 등 3인이 The Chinese University of Hong Kong, Princess Margarett Hospital에서 시뮬레이션 연수를 받은 바 있다.

또한 현재 School of Medicine University of MIAMI의 Gordon center에서는 노영숙 교수가 1년간 Simulation Training 중이다.

또한 오는 5월에 홍콩에서 개최되는 Asia Pacific Meeting on Simulation in Healthcare(APMSH)에 적십자간호대학 교수 6인이, 6월에 미국에서 개최되는 10th Annual International Nursing Simulation/Learning Resource Centers Conference에도 교수 2인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처럼 적십자간호대학은 간호교육이노센터의 교육프로그램의 질을 보다 향상시키고 시뮬레이션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