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회 병원탐방 정보교류로 네트워크 강화
상태바
순회 병원탐방 정보교류로 네트워크 강화
  • 전양근 기자
  • 승인 2011.04.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시헌 회장, 병원회 적극 참여 독려
대전충남병원회, 총회 겸 인증제ㆍ의료정책 강좌

대한병원협회 대전․충남병원회(회장 송시헌)는 4월 15일 오후 5시부터 충남대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기총회 및 정책세미나를 열었다.(사진)

송시헌 회장은 개회사에서 “병원회 차원에서 회원병원 순회 탐방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네트워크를 구축해 정보를 교환하고 상호 이해증진 및 친목도모를 강화해나가고 있다.”며 적극적인 참여 요망과 함께 회원가입을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김윤수 서울시병원회장은 축사에서 “병원의 일방적인 희생만을 강요하는 영상검사 수가 인하에 병원계는 분노하고 있으며 그릇된 결정을 바로잡기 위해 병워협회가 주축이돼 행정소송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합심협력해 대처할 것을 호소했다.

총회에선 회원 가입 배가를 통한 병원회 활성화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이종수 대전선병원장을 감사로 다시 선출했다. 대전충남병원회는 차후 임시총회를 소집해 회장을 선출하기로 했다.

이어진 정책세미나에서 신현수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전문위원은 시설․장비․인력, 환자진료체계 등 인증조사 기준과 절차 등에 대해 설명했다.

권영욱 천안충무병원이사장(중소병원협의회장)은 “404가지 인증항목을 중소병원에 맞게 308가지로 줄이도록 협의했다.”며 인증에 따른 포지티브 인센티브 즉 당근책을 마련해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박인석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은 “지속가능한 의료시스템 구축을 위해 의료기관 종별기능 명확화와 수가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며 얼마나 긴 시간이 걸릴지 모르나 전달체계 복원은 의료계와 복지부 및 의료소비자가 힘을 합해 함께 나아가야할 정책사안이라고 강조했다.

대전충남병원회 총회 및 세미나에는 송시헌 회장을 비롯 오수성 대전서부병원장, 조현묵 대전보훈병원장, 김석영 대전성모병원 의무원장, 황인택 을지대병원장, 이종수 대전선병원장, 이규성 대전산재병원장, 전병구 공주의료원장, 김진호 홍성의료원장, 서산의료원장, 신효철 서산의료원장, 황의장 한일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기념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