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병원수출조합, 정기 세미나 열어
상태바
디지털병원수출조합, 정기 세미나 열어
  • 박현 기자
  • 승인 2011.04.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디지털병원 수출사업협동조합은 오는 4월20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서울 도곡동 소재 KAIST디지털미디어연구소에서 디지털병원 수출을 위한 'KOHEA 세미나'를 개최한다.

매주 디지털병원 수출과 관련한 주제발표와 의료관련 뉴스 브리핑을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 세미나를 통해 디지털병원 수출조합은 관련 정책동향과 의료산업의 환경 및 산업별 사례를 분석하고 해외시장에 진출한 국내 의료관련 기업들의 경험과 전략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개방을 통한 수출조합의 외연 및 네트워크 확대를 할 예정이다.

이민화 디지털병원수출조합 이사장은 “KOHEA 세미나를 통해 수출조합의 핵심 콘텐츠를 만들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국내 의료산업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4월 20일 첫번째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의료산업 관련 정책동향과 조합원사의 디지털병원 수출사례가 각각 발표되며 참가를 희망할 경우 오는 19일(화) 낮 12시까지 전화 또는 이메일로 사전예약 해야 하며 선착순 60명으로 마감한다. 문의처는 디지털병원수출조합, 전화 : 02-577-8300, 이메일 : seminar@digitalhospital.co.kr).

디지털병원수출조합의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하는 이 세미나는 비조합원의 경우에도 소정의 실비를 지급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20일과 27일은 비조합원사에게도 무료로 개방된다.

한편 메디슨, 바텍, 루트로닉 등 국내외 대표 의료관련 기업 및 병원 등 63개처가 참여해 지난 3월 개소한 디지털병원 수출조합은 페루, 알제리, ALBA 국가연합 및 동남아 일부 국가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병원수출을 위한 본격적인 프로젝트 개발에 착수하는 등 국내 의료산업 수출의 돌파구를 여는 새로운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