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유홍교수 보원학술상 수상
상태바
민유홍교수 보원학술상 수상
  • 김명원
  • 승인 2005.04.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유홍 연세의대 교수(내과학)가 보원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연세의대는 윤덕진 명예교수와 김경환 학장을 비롯한 많은 교수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대학원 강의실에서 보원학술상 시상식을 갖고 민유홍교수를 시상했다. 시상식에서 민유홍 교수는 상패와 기념메달 및 부상 1천만원을 받았다.

민유홍교수는 지난해 8월 세계적 암(癌)연구학술지인 "Cancer Research" 지에 "급성 골수성 백혈병에서 P27 Kip1 단백질 정위화 기전분석 및 임상적 의미 규명"이라는 논문을 게재한 업적으로 수상하게 되었다.

이 논문은 급성 골수성백혈병 예후를 정확히 예측할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병태생태기전 이해에 중요한 단서를 제공하여 향후 효과적인 표적 치료법 개발을 가능케 한 연구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보원학술상은 윤덕진 연세대 명예교수가 지난 87년 모교인 연세의대 교수들의 의욕을 진작시켜 세계적 수준의 연구업적을 많이 세우기 바라는 마음에서 자신의 아호를 딴 기금을 기증해 제정된 학술상으로 이듬해부터 시상해오고 있다.

시상기준은 국내외 유수 의학잡지 또는 과학학술지에 게재된 논문 연구자 중 가장 많은 학술인용도(Impact Factor)를 기록한 교수를 선정하고 있다.

한편 민유홍 교수는 같은 연구업적으로 지난 15일 서울특별시의사회 의사신문이 선정하는 제 38회 유한의학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