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우즈 치료한 줄기세포치료법 국내 론칭
상태바
타이거우즈 치료한 줄기세포치료법 국내 론칭
  • 박현 기자
  • 승인 2011.03.2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라(주)-아주약품, 줄기세포 국제컨퍼런스 개최

                 줄기세포 국제컨퍼런스
세계적인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와 미식풋볼선수 하인즈 워드를 치료한 미국의사의 줄기세포치료법이 국내에 소개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의료정비 수입업체인 미라(주)와 아주약품은 3월 27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하버드대학에서 개발하고 미국 FDA가 승인한 줄기세포 시술법 및 추출장비를 국내에 소개하는 줄기세포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500여 명의 의사들이 참석해 최근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줄기세포 치료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개막식에는 대한병원협회 성상철 회장, 이상희 국립과천과학관장(전 과학기술부장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김정만 교수(전 정형외과학회 이사장) 등 내빈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통증의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의사들이 참석했다.

대한병원협회 성상철 회장은 축사를 통해 “골수줄기세포는 척추손상환자의 치료에서부터 파킨슨병 치료까지 종전 치료법으로는 치료하기 어려웠던 난치병치료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기초의학, 스포의학 및 정형, 골수, 치의학까지 골수줄기세포를 이용한 임상적 치료에 대한 훌륭한 성과가 발표돼 줄기세포를 이용한 인상적용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미라㈜는 줄기세포를 시술할 수 있는 '스마트프렙2(Smart PReP2) APC+'를 들여와 최근 론칭한 바 있다.

스마트프랩2 APC+는 혈액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를 응집할 수 있는 검증된 혈소판 농축 장비다. 수 많은 논문과 임상실험을 거쳐 전 세계로 파급되고 있는 이 장비는 미국 국가보험 2곳과 사보험 9곳에서 유효성 및 안전성을 인증 받아 미국 등 선진국의 많은 병원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

2009년 무릎부상을 당했던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무릎부위에 'APC+'로 시술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미식 풋볼선수인 하인즈 워드 등 미국 유명선수들도 치료를 받았다.

이 장비는 탈모치료, 피부 세포개선 및 재생, 가슴성형, 재활의학, 통증의학, 성형 등 거의 모든 분야에 효과 및 효능이 뛰어나 단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하다.

이 장비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의 혈액을 뽑아 줄기세포를 추출한 후 배양 없이 시술부위에 이식하는 치료법이다.

이는 체내에서 성체줄기세포(골수줄기세포나 간엽기질세포)를 추출해 배양 후 이식하는 다른 회사의 줄기세포 치료법과는 확연히 다르다. 추출되는 줄기세포가 지방줄기세포가 아닌 혈액 내 줄기세포라는 점과 추출 후 배양과정 없이 바로 이식한다는 점이 이 치료법의 장점이다.

배양과정 없이 무균상태로 바로 시술하기 때문에 바이러스나 미생물에 의한 감염을 차단하고 혈액 내 줄기세포를 사용해 치료효과가 높다. 또 치료에 필요한 치유성장세포를 기준치보다 6~8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뷰티성형 및 지방이식에도 높은 효과를 보인다.

스마트프랩2 APC+는 기존의 PRP장비와 다르게 CD-34+ 줄기세포를 추출하는 기능을 갖는다. 이는 혈액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를 응집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장비이다. 그러므로 이 시술은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줄기세포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2010년 뉴욕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하버드대학교의 캐비 박사와 메이 제이콥슨 박사는 "하비스트의 APC+가 각종 성장세포를 가장 많이 수집하는 시스템"이라는 내용의 임상논문을 발표해 많은 의사들의 공감을 얻었으며 이 치료효과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번 국제컨퍼런스에는 미국 및 국내외의 저명한 의사들과 타이거 우즈를 시술한 세계적인 닥터 '안초니 갈리아' 등이 참석해 최근 임상성적들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