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 전략수립 연수에 관심집중
상태바
병원경영 전략수립 연수에 관심집중
  • 박현 기자
  • 승인 2011.03.2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의 병원경영은 병원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등의 외적환경과 의료인력(의사, 간호사)의 구인난을 겪고 있는 내적요인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요인들은 어느 한 병원이 극복할 수 있는 환경 및 정책적인 요인들이 아니다. 그래서 병원은 자력으로 실정에 맞는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하면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밖에 없다.

대부분의 병원은 병원이 달성해야 할 미션과 비전을 정해놓고 있다. 그러나 정해놓은 비전을 달성하려는 전략수립이나 체계적인 실천방안, 그리고 실천방법은 미흡한 실정이다.

이번 대한병원협회는 HM&컴퍼니와 공동으로 '최신경영기법의 연수회'를 개최하면서 첫 번째 주제로 병원경영전략 수립 및 실천을 위한 내용으로 연수를 한다. 연수담당은 국내의 유수 교수진을 강사로 초빙해 이론과 사례중심의 강의를 하게 된다.

그 내용으로는 △성공하고 있는 병원의 경영전략 및 실천방법을 소개 △BSC(Balanced Score Card)기법을 적용한 전략 및 목표수립 △장단기 계획 △연간계획 △전략실천방법 △병원성과관리(병원, 부서, 개인) 및 평가 등을 다루게 된다.

HM&컴퍼니의 임배만 대표는 “병원의 체계적인 경영전략 수립 및 실천정도가 병원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한다.

이번 연수는 3월 31일과 4월 1일에 이틀간 대한병원협회 1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현재 사전접수를 받고 있는데 병원경영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화는 02-444-6480, 64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