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술대회 마련
상태바
간호학술대회 마련
  • 윤종원
  • 승인 2005.04.1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지난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별관 지하1층 순의홀에서 제1회 간호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신원한 원장은 축사에서 "사람은 아는 만큼 느끼게 된다"며 "이번과 같은 학술대회를 점차 활성화시켜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올해의 경영 목표인 ‘차별화 순천향, 이노베이션 순천향’을 참석자들과 함께 복창했다.

1,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1부에서 간호업무의 차별화 전략을 주제로한 설석환 분당서울대병원 총무팀장의 특강이 있었다.

2부에서는 △4주간의 점진적 근육이완술이 혈액투석환자의 투석직후 피로, 우울,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황선정 인공신장실간호사)△ 귀마개의 적용이 중환자실 입원환자의 소음으로 인한 수면장애에 미치는 효과(김묘진 52병동 간호팀장)△슬관절 전치환 성형술 환자의 수술전후 일상생활 수행능력과 삶의 질의 비교(김미화 62병동 간호팀장)△ 혈액투석환자의 혈관통로 관리를 위한 정보공유 기록지 개발(정용선 흉부외과 전담간호사)를 주제로한 논문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최은성 간호부장은 학술대회 개최의 의미에 대해 “간호사들에게 학술대회와 같은 발표의 장을 마련해 줌으로써 실무만이 아니라 임상 연구 분야에 대해서도 노력과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와 자극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를 위해서 매년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