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 선장과 아주대 의료진 여러분, 힘내세요
상태바
석 선장과 아주대 의료진 여러분, 힘내세요
  • 박현 기자
  • 승인 2011.02.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임원진, 2월 10일 아주대병원 방문해 격려

          의협 임원진 아주대병원 석 선장 방문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 임원진은 소말리아 해적에게 총격을 당한 석해균 삼호주얼리호 선장과 그를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2월 10일 오후 아주대병원을 방문했다.

아주대병원 중환자집중치료실에서 입원치료 중인 석 선장은 언론을 통해 알려진 바와 같이 지난 2월 3일 인공호흡기를 떼고 자가호흡을 하면서 잠시 의식을 회복했지만 다음날 새벽 급성 호흡부전증을 일으켜 기관튜브를 재삽관하고 인공호흡기를 다시 단 채 무의식상태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날 아주대병원을 방문한 의협 경만호 회장과 신원형 상근부회장, 윤창겸 경기도의사회장 등은 석 선장을 치료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아주대의료원 소의영 의료원장과 주치의 이국종 외상외과 교수 등 의료진을 만나 격려하고 석 선장의 진료상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들었다.

아주대의료원 측은 석 선장이 상당히 위급한 상황이었지만 한국에서 원활한 이송과 효율적인 치료를 통해 일차적인 위기상황을 넘길 수 있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도 환자가 기본적으로 건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는 점이 치료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만호 의협 회장은 “설 명절도 반납한 채 불철주야로 환자를 진료하느라 고생이 많다”며 의료진을 격려한 뒤 “석 선장의 쾌유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가 기원하며 지켜보고 있다”면서 의료진이 헌신적으로 임하고 있는데 대해 의료인을 대표해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 “최고의 의료진과 의료시설을 갖춘 아주대병원이기에 석 선장을 치료할 수 있었다”며 “힘들더라도 환자 쾌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경 회장 일행은 의료원 13층에서 머무르고 있는 석 선장의 부인과 아들을 만나 “힘들더라도 꿋꿋이 이겨내길 바란다. 뛰어난 의술을 지닌 우리나라 의사들을 믿고 기다려달라. 반드시 석 선장이 완쾌해 가족과 기쁨을 나누게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한편 경 회장 등은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과 석 선장 가족에게 힘을 보태주기 위해 각각 격려금과 위로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