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KMA 교육센터 2월1일 오픈
상태바
의협, KMA 교육센터 2월1일 오픈
  • 박현 기자
  • 승인 2011.01.2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연수교육 포탈 원스톱 서비스 제공
'의료 커뮤니케이션 관련 신규 강좌 개설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는 회원들에게 연수교육 포탈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진행한 'KMA 교육센터(edu.kma.org)' 개발사업을 완료하고 2월 1일 오픈한다.

이에 따라 회원들은 새로 구축된 'KMA 교육센터'를 통해 향후 다양하고 풍부한 사이버연수교육 수강, 연수교육 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 및 검색기능 강화, 관심교육 알림기능, 실시간 연수교육 이수내역 확인, 이수내역서 온라인 발급, e뉴스레터 수신 등의 연수교육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KMA 교육센터는 회원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사이버연수원과 연수교육 관리시스템을 통합해 회원이 온라인으로 연수교육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도록 개발한 시스템이다.

특별히 사이버연수교육 플랫폼을 개선함으로써 콘텐츠 확보기반을 구축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학회, 의과대학, 전문개발업체 등에서 개발한 사이버 강좌들을 올릴 수 있도록 해 풍부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KMA 교육센터 오픈과 함께 진료현장에서 도움이 될 사이버연수교육 강좌를 새로 개발해 제공한다.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한 '의료커뮤니케이션' 5개 강좌, 최근에 진료현장에서 관심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금연치료' 1개 강좌, 인구 고령화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노인성질환' 3개 강좌를 제공하고 2월 중에 의료윤리 2개 강좌, 금연치료 2개 강좌를 추가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특히 오픈 이후 10일 동안을 버그헌팅 기간으로 정해 KMA 교육센터(edu.kma.org)를 방문한 회원 중에서 버그를 찾아내 의협 의학교육팀(02-794-2474, 내선 410~413, 담당 권희주)으로 신고할 경우 선착순 50명에게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김성훈 의협 학술이사는 “회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KMA 교육센터를 개발하게 됐다”며 “KMA 교육센터를 통해 회원들에게 더욱더 풍부한 교육콘텐츠와 다양한 연수교육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