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MOU 체결
상태바
영남대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MOU 체결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1.01.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의료기기임상시험에 대한 협력 추진해 나가기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윤대영)는 지난 1월 12일 영남대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소장 안상호)와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갖고 의료기기임상시험에 대한 협력을 긴밀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영남대의료원 하정옥 의료원장, 영남대병원 이관호 병원장, 안상호 임상시험센터 소장, 이준하 부소장 등 임상시험센터 관계자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윤대영 회장, 의료기기정책연구원 나학록 원장, 강태건 실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의료기기 임상시험 발전을 위해 상시 교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첨단 의료기술 개발에 앞장서는 한편 의료기기산업협회 회원사 약 700곳 가운데 임상시험이 필요한 곳에 임상시험센터가 우선적으로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안상호 소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의료기기 임상시험에 대한 실질적인 교류가 이뤄지고 의료기기업체의 과제 수행 시 경쟁력 강화와 재정적인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윤대영 회장은 “국내 의료기기 주력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료기기의 성능의 안전성, 신뢰성 확보 및 임상시험기반 확보가 중요하다”며 “이번 교류협약을 통해 첨단 의료기기에 대한 임상시험 수준을 높여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노력을 기울이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