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장기기증 통해 생명나눔 동참
상태바
연예인들, 장기기증 통해 생명나눔 동참
  • 박현 기자
  • 승인 2010.12.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연-조연우-정가은-황보라 등 유명 연예인들 참여
사진작가 오중석이 촬영한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화보'

                       방송인 정가은
최근 유명 연예인들이 '장기기증 생명나눔 캠페인'에 참여하며 장기기증에 동참해 연말의 훈훈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장기기증 생명나눔 캠페인'은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해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대표의원 전현희∙김상희)이 주관하고 대한이식학회(이사장 조원현)와 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피터 야거)가 후원을 맡은 공익 캠페인이다.

지난 10월 발족한 '장기기증 생명나눔 캠페인'은 민주당 전현희 의원, 산악인 박영석 대장, 사진작가 오중석, 디자이너 최범석, 영화 '아저씨' 이정범 감독, 배우 윤손하∙김사랑 등 사회 유명인사들이 '장기기증 생명나눔 메신저'로 참여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장기기증 생명나눔 메신저' 10인으로부터 출발해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 릴레이'를 전개한 '장기기증 생명나눔 캠페인'에는 12월 중순까지 정치인, 기업인, 문화예술인, 연예인, 일반인 등 사회 각계의 다양한 인사들 약 160여 명이 참여해 장기기증 문화정착에 힘을 모았다.

메신저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 최범석에게 추천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배우 이승연은 “나의 결심 한번으로 다른 이에게 희망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장기기증에 동참해 훈훈한 연말을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승연과 MBC 아침드라마 '주홍글씨'에 함께 출연하고 있는 배우 조연우는 SBS '영웅호걸'에서 예능의 블루칩으로 감초역할을 해내고 있는 방송인 정가은으로 릴레이를 이어가며 함께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화보'를 촬영했다.

정가은은 “평소 볼링을 통해 친분을 쌓은 조연우 오빠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나눔은 거창한 게 아니라 작은 결심에서 시작되는 거라 생각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외 SBS 주말드라마 '웃어요 엄마'에서 철없는 명품녀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배우 황보라가 영화 '라듸오데이즈'의 하기호 감독 추천을 받아 릴레이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황보라는 화보촬영 현장에서 특유의 발랄함과 귀여움으로 현장에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했다.

                        배우 황보라
이번 캠페인에는 무한도전 '도전! 달력모델' 사진작가로 활약하고 있는 오중석 작가가 캠페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화보' 촬영을 담당했으며 디자이너 최범석은 화보촬영을 위한 '장기기증 생명나눔 티셔츠'를 디자인 해주는 등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오중석 작가가 촬영한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화보'는 장기기증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에 전시회 및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기기증 생명나눔 캠페인'은 지난 3년간 서울대학교병원, 장기이식관리센터(KONOS), 엔제리너스커피, 박영석탐험문화재단 등 다양한 기관과 함께 우리나라 장기이식 활성화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09 대한민국PR대상' 공공문제부문 우수상 및 국제PR협회(IPRA, International Public Relations Association) '골든월드어워드 2010(Golden World Award)' 기업의 사회공헌분야(Corporate Responsibility) 등을 수상한 바 있는 대표적인 장기기증 공익 캠페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