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 새단장 완료
상태바
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 새단장 완료
  • 박현 기자
  • 승인 2010.12.2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화면 디자인 변경, 마이페이지 기능 신설 등

                   개편된 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
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가 대대적으로 새롭게 개편됐다.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송보완)는 홈페이지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보다 새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하기 위해 TFT를 구성하고 몇 달간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리뉴얼 홈페이지를 22일 오픈했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의 주요 특징은 기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마이페이지 기능을 신설해 △회원정보관리 △연수교육 평점 이수 확인 △과거 시행한 각종 교육수료 여부 확 등이 가능하게 하고, 전국 온라인 회원명부를 제작해 회원들이 전국 회원병원의 부서별 연락처 및 회원정보를 편리하게 검색,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병원약사회 홈페이지 주요 개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메인화면은 병원약사를 대표하는 남여 약사 캐릭터 만들어 배치하고 전체 메뉴 창을 이용해 메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우측 배너에 원터치 버튼을 사용해 마이 페이지와 연동해 교육/학술의 신청 및 영수증, 교육확인증, 수료증 등을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이 페이지는 이용자 본인과 관련된 △연수교육 평점 확인 △과거 각종 교육에 참여했던 수료 확인서 및 수료증 출력 △타 학회 및 기관 이수교육에 대한 평점 승인 요청 및 평점 부여 내역 확인 등을 할 수 있으며 병원별 관리자가 해당 병원 회원 전체의 평점 확인 및 출력이 가능하게 했다.

온라인 회원명부는 기존에 격년으로 발간했던 회원명부 책자를 온라인상으로 구현한 것으로 회원 및 병원을 검색하고 병원의 주소와 관련부서 전화번호, 회원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연락하고자 하는 회원에게 쪽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포토존에서는 기존 사진 네 개를 가로로 배치해 보이던 것을 순환식으로 세 개의 사진이 노출될 수 있도록 하고 각 사진마다 회원들의 응원과 축하의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명함신청과 무료진료봉사 및 약물오남용 교육, 교육/학술 외에 다른 행사 참여에 관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각 병원의 약제부서 홈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또한 한국병원약사회는 이를 기념해 홈페이지 새단장 이벤트 '행운의 캡슐을 찾아라'를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은 22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각종 메뉴의 페이지마다 숨어 있는 캡슐 이미지를 최대한 많이 찾은 회원에게 순위대로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대상 1명에게 넷북을, 1등(1명) 문화상품권 10만원, 2등(5명) 문화상품권 5만원, 3등(20명) 문화상품권 2만원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011년 1월 10일(월)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한국병원약사회는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병원약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고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며 좀 더 한국병원약사회를 대외적으로 많이 알릴 수 있는 홍보 메신저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