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백신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선정
상태바
신종플루백신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선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0.12.1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십자, 신종플루백신 개발로 대유행 성공적으로 대응한 점 높이 평가

녹십자(대표 이병건)가 국내 최초 개발에 성공한 계절독감백신 및 신종플루백신이 ‘2010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에 선정됐다.

지식경제부는 12월9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2009년 이후 국내에서 개발된 신기술 가운데 기술의 우수성이 뛰어나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34개 기술에 대해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여하고, 그 중 상위 10위에 해당하는 기술에 대해 ‘2010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을 선정, 발표했다.

▲ 이병건 녹십자 사장이 안현호 지식경제부 차관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녹십자는 지난해 국내 최초이자, 세계 12번째로 계절독감백신 개발에 성공해 독감백신의 자급자족 시대를 실현하고, 이어 세계에서 8번째로 신종플루백신 개발에 성공해, 신종플루 대유행에 성공적으로 대응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10대 신기술’에 선정됐다.

녹십자는 또 독감백신과 관련, 세계보건기구 WHO 산하 범美보건기구 PAHO에 국내 최초로 계절독감백신을 수출하고, 신종플루백신의 WHO ‘Prequalification(PQ)’ 승인을 획득해 국제적으로도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병건 사장은 “세포배양 방식 독감백신 개발 등 지속적인 백신사업 투자로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고, 더 나은 기술을 개발하는 바람직한 제약사의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