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병원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 나선다
상태바
경북대병원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 나선다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0.12.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북경에서 모발이식술 중심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

경북대병원 모발이식센터와 대구시가 공동으로 12월11일부터 12일까지 중국 북경에서 모발이식술을 중심으로 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국 고소득층 의료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모발이식 수술은 대구가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우수 의료기술로 해외환자 유치에 적합한 분야다. 특히 평균 시술비용이 600만원 정도로 고부가가치 상품이자 시술 전후 입원절차 없이 외래에서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 시에도 전신마취가 필요치 않아 부작용이 거의 없다.

최근 중국은 급격한 경제성장으로 미용성형과 고급의료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으나 특화된 전문 의료시설이 부족해 의료관광에 대한 수요가 많은 편이다.

중국의 탈모환자는 1억명 정도로 추산되고 있으며, 잠재적 모발이식 환자 수요는 500만명 이상 되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모발이식 수요가 많은 북경지역의 기업 CEO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모낭군 이식술의 우월성을 홍보하고 모발이식 수요자와 개별상담을 진행한다.

대구시 첨단의료복합단지추진단 이상길 단장은 “모발이식을 중심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 역량을 키워나가면서 성형, 피부, 치과, 한방 등의 전반적인 의료관광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대병원 모발이식센터는 1992년 세계 최초로 모낭군 이식술을 개발한 이후 모발이식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모발이식은 지난 3월 보건복지부의 우수의료기술산업 육성지원사업으로 선정돼 현재 대구시내 시티센터빌딩 6층에 의료관광 모발이식 전용센터를 구축 중에 있으며 연말경 센터가 완공되면 대구 의료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경북대병원 김정철 교수는 “모발이식센터를 세계 선도 연구거점으로 육성해 나가고 모발연구결과를 이용한 제품개발을 위한 중개연구에도 역점을 두겠다”며 “모발관련 치료제 개발을 통한 고부가 가치의 새로운 산업 창출에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연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북경설명회에는 중국 케이블방송인 CETV에서 취재를 나와 설명회 행사와 환자 상담 및 진료 과정을 방영함으로써 북경 뿐 아니라 중국 각 지방에 우리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