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외홀딩스 사보 대한민국이 인정
상태바
중외홀딩스 사보 대한민국이 인정
  • 최관식 기자
  • 승인 2010.12.08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복지부장관상 수상

국내 한 제약업체의 사보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중외홀딩스(대표 이경하)는 사내보 ‘생명을 지키는 사람들’이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사내보 부문)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제약사가 발행하는 사보가 전 산업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해 2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언론재단 등이 후원하는 시상이다.

생명을 지키는 사람들은 매월 참신한 기획을 통해 임직원들과 기업 철학 및 비전을 공유하는 등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최우수 사내보로 선정됐다.

한국사보협회 관계자는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 1천여 기업, 정부기관에서 제작한 간행물 중 가장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제도”라며 “중외의 사보는 기획력과 디자인 구성, 직원 참여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제약사로는 유일하게 수상작에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중외홀딩스는 지난 1967년 ‘중외통신(中外通信)’이란 제호로 사내보를 발간한 이래 43년 동안 매월 사보를 통해 그룹의 주요 사안과 함께 임직원들의 살아가는 이야기를 공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6년부터 임직원의 가정으로 직접 사보를 배송하는 등 직원은 물론 가족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중외홀딩스 관계자는 “각 부문을 대표하는 사내 커뮤니케이터 제도를 운영하는 등 사보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유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사보의 역할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